한국독일어문학회/한국독일언어문학회 2021년 추계연합학술대회 발표자 모집

이번 학술대회는 <팬더믹 이후 독어독문학의 새로운 패러다임>이라는 주제로 10월 22일 경북대학교에서 개최됩니다.

팬데믹 이후 독어독문학의 새로운 패러다임 자본과 기술, 인력의 전 지구적 교류가 확장 일로를 달리면서 만들어진 “세계공동체”란 이름은 인류사 초유의 바이러스 전파로 인해 미래의 긍정적 전망과는 완전히 다른 함의를 띠게 되었습니다. 현재로서는 그 피해의 규모와 파장을 가늠할 수도 없는 인류 공동의 위기는 정치, 경제, 과학, 교육 전 분야의 변화를 촉구했으며 이는 우리에게 질병, 환경 보존, 과학의 발전만이 아니라 소통, 돌봄과 치유 등 포스트 팬데믹 시대로 이어갈 중요한 화두를 안겨 주었습니다. 2021년 독일어문학회/독일언어문학회 가을연합학술대회는 문학과 언어, 교육 분야에서 감지하는 팬데믹 시대의 변화 및 포스트 팬데믹 시대에 대한 대안과 새로운 패러다임에 대한 모색과 성찰의 장이 되고자 합니다. 많은 연구자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. 발표를 희망하시는 선생님은 학회 연구상임이사인 충남대 함수옥 선생님( hamsuok@hanmail.net )께 7월 10일까지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. 일반주제로도 발표 가능하니 많은 신청 바랍니다. 이번 연합학술대회에서 학문 후속 세대 분과를 따로 마련해 학문 후속 세대들이 학문적으로 성장하고 연구 의욕을 고취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. 학문후속세대의 많은 참여와 호응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선생님들의 독려를 부탁드립니다.

Loading...